코로나로 인해 밖에 나가기 힘든 요즘에 대형마트를 간다는 것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코로나 확진자들이 대형마트를 갔다는 뉴스와 속보들을 접하고 더더욱 갈 용기도 없어졌습니다. 대구에 많은 코로나 확진자들이 발생하면서 음식과 생필품들을 싹쓸이, 사재기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는데요. 저는 그런 경우에 사람들이 많이 밀접해 있을 수 있는 상황이 벌여져 코로나 노출 위험이 증가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직접 마트에 가서 물품을 사는 것보다 집에서 마트 배달앱을 통해 필요한 물품들을 집에서 받는 것이 더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음식점 배달은 배달의 민족을 이용해서 많이 시켜봤지만 마트 배달은 처음이기 때문에 걱정이 되었습니다. 마트를 가서 음식재료들을 직접 사면 눈으로 직접 신선도와 상태를 체크할 수 있었는데 배달로 주문하면 어떤 상태로 올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저희집과 가까운 롯데마트 몰에서 배달을 시키려고 했는데 당일 배송되는 상품이 많이 없어서 당일 배송이 가능한 여러 마트 배달 앱을 찾던 중 당일 배송되는 롯데슈퍼, 롯데 프레시를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롯데슈퍼, 롯데 프레시 이름이 다르길래 서로 다른 배달 앱인가 하고 알아봤는데 하나의 앱이었습니다. 롯데슈퍼라고 치고 페이지에 들어가면 롯데 프레시라고 쓰여 있습니다. 먼저 회원가입을 한 후 제가 사고 싶은 물품들을 검색해 봤습니다. 제가 지금 다이어트를 하고 있어서 샐러드 종류의 음식들을 살려고 여러 채소들을 검색을 했는데 웬만한 채소들은 당일 배송이 다 가능하여 좋았습니다. 리뷰를 찾아보니 상태가 좋다는 평들도 있었고 안 좋다는 평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거의 좋다는 평이었습니다. 그래도 상태가 안 좋다는 평이 있으면 배달시키기 찝찝한 부분도 있었는데 좋다는 평 믿고 배달시켰습니다. 롯데슈퍼, 롯데 프레시는 새벽에 시키면 아침 11시에 배송 예정이라고 되어있어서 조금이라도 일찍 배송받기 위해 새벽에 시켰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니 배송이 시작되었다는 카톡과 도착 예정시간이 11:00~14:00로 적혀있었습니다. 저는 한 1시쯤 올 거라고 생각했는데 11시 45분에 배달해주셔서 신속성에 만족했습니다. 롯데슈퍼, 롯데 프레쉬 앱에서 결제할 때 박스로 포장을 원하시면 배달받을 때 100원을 줘야 한다고 하여 100원을 챙겨놨었는데 기사분께서 안 주셔도 된다고 하여 좀 의문이었습니다.
박스 포장으로 배송을 받고 포장상태를 보니 박스 포장이니 일단 보이게는 깔끔하게 보여서 좋았습니다. 하지만 안을 열어보니 생각보다 정리가 안 되어있고 아보카도와 파프리카를 낱개로 4개,2개 시켰는데 봉지 안에 안 담아주셨는지 박스 안에서 굴러다닌 티가 났습니다. 봉지가 요즘 환경 때문에 안 쓰는 것은 알지만 종이봉투나 다른 대안을 사용했더라면 더 보기에 좋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보카도 상태는 나쁘진 않았지만 좋지도 않았습니다. 사진으로 봤을 때는 티가 안나지만 실제로 보면 모양도 이상하고 크기도 작고 스크래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 파프리카, 오이 양상추, 토마토들은 상태가 좋았습니다. 시들지도 않고 싱싱하게 맛있어 보였습니다.
하지만 냉동 블루베리가 정말 마음이 아팠습니다. 냉동블루베리 표지 뒤에는 해동 후 다시 냉동시키지 말라고 쓰여 있었는데 이미 해동이 다 된 상태였고 안을 열어보니 블루베리들이 터져서 즙들이 포장 지안에 묻어있는 상태였습니다.
당 0%인 바이오 요거트에 조금씩 바로바로 내동한 상태에서 넣어서 먹으려고 샀는데 이미 해동이 다 되어있어 한 번에 다 먹으라는 소리인지 조금 의문이었습니다. 그래도 맛은 달고 상큼해서 맛있었습니다.
총 이용후기를 말씀드리자면 배송이 당일 배송으로 빠른 점은 정말 좋았습니다. 저는 새벽에 시켜 아침에 받았지만 운영하고 있는 시간대에는 3시간 안에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채소나 신선함이 유지되어야 하는 식품보다는 대량으로 어떠한 상품을 시키거나 인스턴트 종류를 살 때 이용하면 더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3만 원 이하는 배달비가 무료인 인 점도 마음에 들었고 저는 여기 첫 구매였는데 첫 구매자는 3만 5천 원 이상 구매 시 만 원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사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집 밖에 나가시기 힘드시거나 많은 양을 사야 되어 운반이 힘드시다면 롯데슈퍼, 롯데 프레시를 이용해 보시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롯데슈퍼, 롯데 프레쉬 솔직 이용 후기 작성자 요요모라 였습니다. 모두 코로나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다이어트 정보 요요모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어트음식]단호박 전자레인지 또는 찜기로 초간단 맛있게 찌는법 (0) | 2019.08.0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