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정보 요요모라

당일배송 롯데슈퍼 롯데프레시 솔직이용후기

코로나로 인해 밖에 나가기 힘든 요즘에 대형마트를 간다는 것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코로나 확진자들이 대형마트를 갔다는 뉴스와 속보들을 접하고 더더욱 갈 용기도 없어졌습니다. 대구에 많은 코로나 확진자들이 발생하면서 음식과 생필품들을 싹쓸이, 사재기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는데요. 저는 그런 경우에 사람들이 많이 밀접해 있을 수 있는 상황이 벌여져 코로나 노출 위험이 증가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직접 마트에 가서 물품을 사는 것보다 집에서 마트 배달앱을 통해 필요한 물품들을 집에서 받는 것이 더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음식점 배달은 배달의 민족을 이용해서 많이 시켜봤지만 마트 배달은 처음이기 때문에 걱정이 되었습니다. 마트를 가서 음식재료들을 직접 사면 눈으로 직접 신선도와 상태를 체크할 수 있었는데 배달로 주문하면 어떤 상태로 올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저희집과 가까운 롯데마트 몰에서 배달을 시키려고 했는데 당일 배송되는 상품이 많이 없어서 당일 배송이 가능한 여러 마트 배달 앱을 찾던 중 당일 배송되는 롯데슈퍼, 롯데 프레시를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롯데슈퍼, 롯데 프레시 이름이 다르길래 서로 다른 배달 앱인가 하고 알아봤는데 하나의 앱이었습니다. 롯데슈퍼라고 치고 페이지에 들어가면 롯데 프레시라고 쓰여 있습니다. 먼저 회원가입을 한 후 제가 사고 싶은 물품들을 검색해 봤습니다. 제가 지금 다이어트를 하고 있어서 샐러드 종류의 음식들을 살려고 여러 채소들을 검색을 했는데 웬만한 채소들은 당일 배송이 다 가능하여 좋았습니다. 리뷰를 찾아보니 상태가 좋다는 평들도 있었고 안 좋다는 평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거의 좋다는 평이었습니다. 그래도 상태가 안 좋다는 평이 있으면 배달시키기 찝찝한 부분도 있었는데 좋다는 평 믿고 배달시켰습니다. 롯데슈퍼, 롯데 프레시는 새벽에 시키면 아침 11시에 배송 예정이라고 되어있어서 조금이라도 일찍 배송받기 위해 새벽에 시켰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니 배송이 시작되었다는 카톡과 도착 예정시간이 11:00~14:00로 적혀있었습니다. 저는 한 1시쯤 올 거라고 생각했는데 11시 45분에 배달해주셔서 신속성에 만족했습니다. 롯데슈퍼, 롯데 프레쉬 앱에서 결제할 때 박스로 포장을 원하시면 배달받을 때 100원을 줘야 한다고 하여 100원을 챙겨놨었는데 기사분께서 안 주셔도 된다고 하여 좀 의문이었습니다.

박스포장

박스 포장으로 배송을 받고 포장상태를 보니 박스 포장이니 일단 보이게는 깔끔하게 보여서 좋았습니다. 하지만 안을 열어보니 생각보다 정리가 안 되어있고 아보카도와 파프리카를 낱개로 4개,2개 시켰는데 봉지 안에 안 담아주셨는지 박스 안에서 굴러다닌 티가 났습니다. 봉지가 요즘 환경 때문에 안 쓰는 것은 알지만 종이봉투나 다른 대안을 사용했더라면 더 보기에 좋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박스포장 안 내용물 상태

아보카도 상태는 나쁘진 않았지만 좋지도 않았습니다. 사진으로 봤을 때는 티가 안나지만 실제로 보면 모양도 이상하고 크기도 작고 스크래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 파프리카, 오이 양상추, 토마토들은 상태가 좋았습니다. 시들지도 않고 싱싱하게 맛있어 보였습니다.

배달시킨 식품들

하지만 냉동 블루베리가 정말 마음이 아팠습니다. 냉동블루베리 표지 뒤에는 해동 후 다시 냉동시키지 말라고 쓰여 있었는데 이미 해동이 다 된 상태였고 안을 열어보니 블루베리들이 터져서 즙들이 포장 지안에 묻어있는 상태였습니다.

냉동 블루베리 상태

당 0%인 바이오 요거트에 조금씩 바로바로 내동한 상태에서 넣어서 먹으려고 샀는데 이미 해동이 다 되어있어 한 번에 다 먹으라는 소리인지 조금 의문이었습니다. 그래도 맛은 달고 상큼해서 맛있었습니다. 

총 이용후기를 말씀드리자면 배송이 당일 배송으로 빠른 점은 정말 좋았습니다. 저는 새벽에 시켜 아침에 받았지만 운영하고 있는 시간대에는 3시간 안에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채소나 신선함이 유지되어야 하는 식품보다는 대량으로 어떠한 상품을 시키거나 인스턴트 종류를 살 때 이용하면 더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3만 원 이하는 배달비가 무료인 인 점도 마음에 들었고 저는 여기 첫 구매였는데 첫 구매자는 3만 5천 원 이상 구매 시 만 원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사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집 밖에 나가시기 힘드시거나 많은 양을 사야 되어 운반이 힘드시다면 롯데슈퍼, 롯데 프레시를 이용해 보시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롯데슈퍼, 롯데 프레쉬 솔직 이용 후기 작성자 요요모라 였습니다. 모두 코로나 조심하시길 바랍니다!